거래 시스템의 원칙.
WTO 협정은 광범위한 활동을 다루는 법률 문서이기 때문에 길고 복잡하다. 농업, 섬유 및 의류, 은행, 통신, 정부 구매, 산업 표준 및 제품 안전, 식품 위생 관련 규정, 지적 재산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모든 문서 전체에서 여러 가지 간단하고 기본적인 원칙이 실행됩니다. 이러한 원칙은 다자간 무역 체제의 기초입니다.
이러한 원칙을 면밀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소개 정보.
차별없이 거래.
1. 최혜국 대우 (MFN) : 다른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우하라 WTO 협정에 따라 각국은 정상적으로 무역 상대국을 차별 할 수 없다. 다른 제품에 대해 낮은 관세율과 같은 특별한 호의를 부여하고 다른 모든 WTO 회원국에 대해서도 동일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이 원칙은 최혜국 대우 (MFN)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자 참조). 재화 무역을 관장하는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의 첫 번째 조항이 중요하다. MFN은 서비스 협약 (GATS) (제 2 조)과 무역 관련 지적 재산권 협정 (TRIPS) (제 4 조)의 우선 순위이기도하지만, 각 협정에서 원칙이 약간 다르게 다루어 지지만 . 이 세 협약은 WTO가 처리하는 세 가지 주요 무역 분야를 모두 포함한다.
일부 예외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가는 그룹 내에서 거래되는 상품에만 적용되는 자유 무역 협정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외부로부터의 상품을 차별합니다. 아니면 개발 도상국에 시장에 대한 특별한 접근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국가에서 불공정하게 거래되는 제품에 대한 장벽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는 국가가 제한된 환경에서 차별을 허용합니다. 그러나이 협약은 엄격한 조건 하에서 만 이러한 예외를 허용합니다. 일반적으로 MFN은 한 국가가 무역 장벽을 낮추거나 시장을 개방 할 때마다 부유 한 가난한 국가 든, 약한 국가이든 또는 강 한 국가 든 상관없이 모든 무역 상대국의 동일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해 그렇게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내 국민 대우 : 외국인과 지역 주민을 동등하게 대우 함 수입 제품과 현지 생산 제품은 적어도 외국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한 후 동등하게 취급되어야합니다. 외국 및 국내 서비스, 외국 및 지역 상표, 저작권 및 특허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ATT의 3 조 (GATT 제 3 조, TRIPS 제 3 조)의 모든 세 가지 주요 WTO 협정에서이 "내 국민 대우"원칙 (다른 국가들도 자국민과 동일한 대우를 부여 함)이 발견된다. 이들 각각에서 약간 다르게 처리됩니다.
내 국민 대우는 제품, 서비스 또는 지적 재산권 항목이 시장에 진입 한 후에 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현지 생산 제품에 동등한 세금이 부과되지 않더라도 수입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는 것은 내 국민 대우의 위반이 아닙니다.
더 자유로운 무역 : 점진적으로, 협상을 통해.
무역 장벽을 낮추는 것은 무역을 장려하는 가장 분명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관련 장벽은 관세 (또는 관세)와 양을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수입 금지 또는 쿼터와 같은 조치를 포함한다. 때때로 빨간 테이프 및 환율 정책과 같은 다른 문제도 논의되었습니다.
1947 ~ 48 년 GATT 창설 이후 8 차례의 무역 협상이 이루어졌다.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 따라 9 라운드가 진행 중이다. 처음에는 수입 물품에 대한 관세 (관세)를 낮추는 데 주력했다. 협상의 결과로 1990 년대 중반까지 산업 국가의 산업 재화에 대한 관세율은 꾸준히 4 % 이하로 떨어졌다.
그러나 1980 년대까지 협상은 상품에 대한 비관세 장벽과 서비스 및 지적 재산과 같은 새로운 분야 에까지 확대되었다.
개방 시장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조정이 필요합니다. WTO 협정은 국가들이 점진적 자유화를 통해 점차적으로 변화를 도입 할 수있게한다. 개발 도상국은 대개 의무를 이행하는 데 더 오래 주어집니다.
예측 가능성 : 구속력과 투명성.
때로는 무역 장벽을 높이지 않는 것이 약속은 기업이 장래의 기회에 대해 더 명확하게 볼 수있게 해주기 때문에 낮추는 것만 큼 중요 할 수도 있습니다.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으로 투자가 권장되고 일자리가 창출되며 소비자는 선택의 자유와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다자간 무역 체제는 정부가 비즈니스 환경을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시도입니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는 바인딩이 증가했습니다.
1986-94 회담 전후의 관세율.
(이는 관세선이므로 무역량이나 가치에 따라 비율에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WTO에서는 국가들이 재화 나 용역을 위해 시장 개방에 동의 할 때, WTO에서 그들의 약속을 "속박"한다. 상품의 경우, 이러한 바인딩은 관세율에 대한 천장에 해당합니다. 때로는 국가 세율이 기준 세율보다 낮은 세율로 수입됩니다. 개발 도상국의 사례가 자주 있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실제로 부과되는 요율과 일정 요율이 동일하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국가는 무역 상대국과 협상을 한 후에 만 무역 구속력을 변경할 수있다. 우루과이 라운드 다자간 무역 협상의 성과 중 하나는 구속력있는 약속에 따른 무역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었습니다 (표 참조). 농업에서는 제품의 100 %가 이제 관세를 준수합니다. 이 모든 것의 결과 : 거래자와 투자자를위한 시장 보안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시스템은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을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려고 시도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쿼터의 사용과 수입 물량에 제한을 두는 다른 조치를 사용하지 못하게하는 것입니다. 쿼터를 관리하면 불법 행위에 대한 비방과 혐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국가의 무역 규칙을 가능한 한 명확하고 공개적으로 ( "투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WTO 협정은 정부가 자국의 정책과 관행을 공개적으로 또는 WTO에 통보하도록 요구한다. 무역 정책 검토 메커니즘을 통한 국가 무역 정책의 정기적 인 감시는 국내 및 다자간의 투명성을 장려 할 수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공정한 경쟁 촉진.
WTO는 때로는 "자유 무역"기관으로 묘사 되나, 이는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 시스템은 관세 및 제한된 상황에서 다른 형태의 보호를 허용합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왜곡되지 않은 경쟁에 전념하는 규칙 체계입니다.
차별 금지 규정 (MFN 및 내 국민 대우)은 공정한 무역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덤핑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비용 이하로 수출)과 보조금도 마찬가지다. 이슈는 복잡하며, 공정하고 불공정 한 내용과 정부가 대응할 수있는 방법, 특히 불공정 거래로 인한 손해를 보상하기 위해 계산 된 추가 수입세를 부과함으로써이 규칙을 시도합니다.
다른 많은 WTO 협정은 농업, 지적 재산권, 서비스 등 공정한 경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정부 조달에 관한 협약 (WTO 회원국 중 일부만이 서명했기 때문에 "다자간 협약")은 여러 국가의 수천 개 정부 기관에 의한 구매로 경쟁 규정을 확대합니다. 등등.
개발과 경제 개혁을 장려하십시오.
WTO 시스템은 개발에 기여합니다. 반면, 개발 도상국은 시스템 합의를 이행하는 데있어 유연성을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협정 자체는 개발 도상국을위한 특별 지원 및 무역 양보를 허용하는 GATT의 초기 조항을 상속받습니다.
세계 무역기구 회원국의 3/4 이상이 개발 도상국 및 시장 경제로의 전환국이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 7 년 반 동안 60 개국이 자유 무역 협정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시행했다. 동시에 개발 도상국과 과도기 경제는 이전 라운드에서보다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에서 훨씬 더 적극적이며 영향력이 있었으며 현 도하 개발 의제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우루과이 라운드가 끝나면 개발 도상국은 선진국이 요구하는 대부분의 의무를 감당할 준비가되었다. 그러나이 협약은 특히 가장 가난하지 않고 "개발 도상국가가 낮은"나라들에게 더욱 생소한, 아마도 어려운 WTO 조항에 적응하기위한 전환기를 제공했다. 연말에 채택 된 장관급 결정은 선진국들이 최빈 개도국이 수출하는 상품에 대한 시장 접근 약속 이행을 가속화하고 기술 지원을 늘려야한다고 말한다. 보다 최근에 선진국들은 최빈 개도국의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해 면세 및 무 쿼터 수입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측면에서 WTO와 회원국은 여전히 학습 과정을 밟고있다. 현재 도하 개발 의제에는 개발 도상국들이 우루과이 라운드 협약을 이행하는데 직면 한 어려움에 대한 우려가 포함되어있다.
거래 시스템이 있어야합니다.
차별없이 - 국가는 무역 상대국을 차별해서는 안된다 ( "최혜국주의 국가"또는 MFN 지위를 똑같이 부여). 자체 제품과 외국 제품, 서비스 또는 국민을 차별하지 말아야한다 ( "내 국민 대우"를 제공함). 협상을 통해 자유로운 장벽이 내려진다. 예측 가능 - 외국 기업, 투자자 및 정부는 무역 장벽 (관세 및 비관세 장벽 포함)을 임의로 인상해서는 안된다고 확신해야한다. 관세율 및 시장 개방 약속은 WTO에 "의무"되어있다. 경쟁 우위 - 수출 보조금 및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원가 이하로 제품을 버리는 것과 같은 "불공정"관행을 낙담시킨다. 덜 개발 된 국가에 더 유익합니다. 조정할 시간과 유연성 및 특별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것은 모순처럼 들린다. 그것은 특별한 대우를 제안하지만, WTO에서 실제로 차별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사실상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합니다.
이것은 일어나는 일입니다. 각 회원은 다른 모든 회원을 "가장 선호하는"교역 상대국으로 동등하게 취급합니다. 한 국가가 한 무역 상대국에게주는 이익을 향상 시킨다면 다른 모든 WTO 회원국들에게도 "최우수"처우를 주어야한다.
최혜국 대우 (MFN) 지위가 항상 동등한 대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 양자 간 MFN 조약은 한 나라의 "가장 선호하는"교역 파트너들 사이에 독점적 인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GATT와 현재 WTO에서 MFN 클럽은 더 이상 독점적이지 않습니다. MFN 원칙은 각국이 140 명 이상의 동료 회원을 동등하게 대우하도록 보장합니다.
다자간 무역 시설 - MTF.
'다자간 무역기구 - MTF'란 무엇인가?
다자간 무역기구 (MTF)는 여러 당사자 간의 금융 상품 교환을 용이하게하는 거래 시스템입니다. 다자간 거래 시설은 적격 계약 참가자가 다양한 증권, 특히 공식 시장이없는 상품을 수집하고 양도 할 수있게합니다. 이러한 시설은 승인 된 시장 운영자 또는 대규모 투자 은행이 관리하는 전자 시스템입니다. 거래자는 일반적으로 주문을 전자 방식으로 제출하며 일치하는 소프트웨어 엔진을 사용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합니다.
MTF '다각적 무역 시설 파괴'
다자간 무역 시설은 개인 투자자와 투자 회사가 공식 교환 거래를 할 수있는 대안의 장소입니다. 또한, MTF는 거래를위한 금융 상품의 승인을 둘러싼 제약이 적어 참가자들이 더 많은 이국적인 자산을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다자간 무역 협정 : 찬반론, 단점 및 예.
세계 최대 무역 협정에 대한 5 가지 찬성과 4 가지 단점.
정의 : 다자간 무역 협정은 3 개국 이상의 상거래 조약이다. 이 협정은 관세를 줄이고 사업체가 수입과 수출을보다 쉽게하도록한다. 그들은 많은 국가에 속해 있기 때문에 협상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같은 폭 넓은 범위는 모든 당사자가 서명하면 다른 유형의 무역 협정보다 강력 해집니다. 양자 협상은 협상하기가 더 쉽지만 두 나라간에 만 가능합니다.
다자간 협약과 마찬가지로 경제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5 가지 장점.
다자간 협정은 모든 서명국이 서로를 동일하게 취급하게합니다. 이는 어느 나라도 다른 나라보다 더 나은 무역 협상을 한 국가에 제공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경기장을 평평하게합니다. 신흥 시장 국가에서는 특히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기가 작아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최우선 관심 국가의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두 번째 이점은 모든 참가자의 거래가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회사는 낮은 관세를 향유합니다. 그것은 그들의 수출을 더 싸게 만든다.
세 번째 이점은 모든 무역 파트너에 대해 상거래 규정을 표준화한다는 것입니다. 회사는 각국에 대해 동일한 규칙을 따르므로 법률 비용을 절감합니다.
네 번째 이점은 국가들이 한 번에 한 개 이상의 국가와 무역 협상을 협상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무역 협정은 상세한 승인 절차를 거칩니다.
대부분의 국가들은 한 번에 여러 나라를 포괄하는 하나의 협정을 비준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다섯 번째 이점은 신흥 시장에 적용됩니다. 양국 간 무역 협정은 경제가 가장 좋은 나라를 선호하는 경향이있다. 그것은 약한 국가를 단점으로 만든다. 그러나 이머징 마켓을 강하게 만드는 것은 선진국 경제에 도움이됩니다.
신흥 시장이 개발됨에 따라 중산층 인구가 증가합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들을위한 새로운 풍족한 고객을 창조합니다.
4 가지 단점.
다자간 협약의 가장 큰 단점은 이들이 복잡하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협상이 어려워지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간혹 협상의 길이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협상의 세부 사항은 무역 및 사업 관행에만 국한된다. 대중이 자주 오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언론, 논쟁 및 시위가 발생합니다.
세 번째 단점은 모든 무역 협정에 공통적입니다. 무역 경계가 사라지면 일부 회사와 지역에서 고통을 겪습니다. 소규모 기업은 거대한 다국적 기업과 경쟁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종종 비용을 줄이기 위해 근로자를 해고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공장을 낮은 생활 수준을 가진 나라로 옮깁니다. 지역이 해당 업계에 의존한다면 실업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그것은 다자간 합의가 인기가 없도록 만든다.
일부 지역 무역 협정은 다자간 협약이다. 가장 큰 것은 1994 년 1 월 1 일에 비준 된 북미 자유 무역 협정이다. NAFTA는 미국, 캐나다 및 멕시코 사이에있다.
Trump가 NAFTA를 덤프하면 어떻게됩니까?
중앙 아메리카 - 도미니카 공화국 자유 무역 협정은 2004 년 8 월 5 일 체결되었습니다. CAFTA는 6 개국에 대한 미국 수출의 80 % 이상에 대해 관세를 철폐했습니다. 여기에는 코스타리카, 도미니카 공화국, 과테말라, 온두라스, 니카라과, 엘살바도르가 포함됩니다. 2013 년까지 무역은 71 % 또는 600 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태평양 횡단 파트너십은 NAFTA보다 커졌을 것이다. 협상은 2015 년 10 월 4 일에 끝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는 대통령이 된 후 계약을 철회했습니다. 그는 양자 간 합의로이를 대체하겠다고 약속했다. TPP는 미국과 태평양을 경계로하는 다른 11 개국 사이에있었습니다. 그것은 관세를 철폐하고 사업 관행을 표준화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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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세계 무역 협정은 다자간 협상이다. 가장 성공적인 것은 무역 및 관세에 관한 일반 협정이다. 153 개국은 1947 년에 GATT에 서명했다. 그 목표는 관세 및 기타 무역 장벽을 줄이는 것이었다.
1986 년 9 월 우루과이 라운드는 우루과이 푼타 델 에스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무역 협정을 몇 가지 새로운 영역으로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여기에는 서비스와 지적 재산이 포함됩니다. 또한 농업과 섬유 무역도 개선되었습니다. 1994 년 4 월 15 일, 123 개국 정부는 모로코의 Marrakesh에서이 협약에 서명했습니다. 그것은 세계 무역기구를 창설했다. 그것은 미래의 글로벌 다자 협상의 관리를 전제로했다.
세계 무역기구 (WTO)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2001 년 도하 라운드 협상이었다. 이것은 149 개 WTO 회원국 들간의 다자간 무역 협정이었다. 개발 도상국은 금융 서비스, 특히 은행의 수입을 허용 할 것이다. 그렇게함으로써 그들은 시장을 현대화해야 할 것입니다. 그 대가로 선진국들은 농업 보조금을 줄일 것이다. 그것은 식량 생산에 좋은 개발 도상국의 성장을 촉진시킬 것입니다. 그러나 미국과 유럽 연합의 농장 로비는 그것을 멈췄다. 그들은 보조금을 낮추거나 외국 경쟁을 늘리는 데 동의하지 않았다. WTO는 2006 년 6 월 도하 라운드를 포기했다.
2013 년 12 월 7 일 WTO 대표는 소위 발리 패키지에 동의했습니다. 모든 국가는 세관 기준을 합리화하고 거래 흐름을 촉진하기 위해 빨간 테이프를 줄이는데 동의했다. 식량 안보가 문제입니다.
인도는 식량에 보조금을 지급하여 식량을 비축 해 기근이 발생했을 때 배포 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다른 국가들은 인도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싼 음식을 세계 시장에 버릴지도 모른다고 우려하고있다.
WTO와 국제 무역에 관한 지역 협정 제 조.
양자 간, 지역 간, 다자 간 무역 협상은 국제 무역 및 국제 무역을 완화하려는 의도 일지라도 2017 년에는 비즈니스 불확실성의 원천이되었습니다. 해외 무역에 종사하는 미국 기업은 최신 무역 거래 상황을 이해하는 데 가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불확실성의 첫 번째 원인은 세계 무역기구 (WTO) 도하 라운드, 대서양 횡단 무역 투자 파트너십 (TTIP), 태평양 횡단 파트너쉽 (TPP)과 같은 †" 과 지역 종합 경제 파트너십 (RCEP)은 “on-again, off-again” 경향을 보였다. 다른 한편으로는 더 큰 국제 무역 협상과 함께 양자 간 자유 무역 협정 (FTA)이 진행됨에 따라 회원국에 유리한 시장 접근을 제공하는 특혜 무역 협정의 수는 증가했다. 두 개 이상의 국가가 참여하는 250 개 이상의 특혜 무역 협정이 2017 년 중반에 시행되었다. 1.
기업의 도전 과제 중 하나는 최근 국제 상공 회의소 (ICC)에서 원산지 규정에 대한 진술로 강조되었습니다. ICC는 이같은 협정의 확산으로 인해 혼란스럽고 일관성없는 시장 진입 협상이 이루어 졌는데, 이는 중소기업 (중소기업)이 자원을 적게 썼다는 것을 의미하며 ICC는 국경 무역업자를위한 다양한 절차, 여러 문서화 요구 사항 비즈니스 리스크 및 비용을 증가시킬 수있는 다른 표준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특혜 무역 협정]이 기존 협약과 점차 중복되는 경우, 원산지 규정 및 절차의 다양성이 전체 공급망을 따라 무역 장벽이되고 있습니다. вќќ 2.
국제 무역 협상 진행 중.
무역 협상은 여러 측면에서 계속해서 전개되고있다. 가장 큰 지역 무역 개발 가운데 협상 파트너는 2017 년 중반에 TTIP 협상 (유럽 연합과 미국 간)이 보류 된 후 재개 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제안했다. 태평양 연안국 협상단은 2017 년 11 월까지 (호주, 브루나이, 캐나다, 칠레, 일본, 말레이시아, 멕시코, 뉴질랜드, 페루, 싱가포르, 베트남 등을 포함한 참가자들과 함께) TPP 위조를 계속 할지를 결정해야한다. 2017 년 12 월 4 일은 RCEP (호주, 브루나이, 캄보디아,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태국 및 베트남) . 5.
세계 무역 수준에서 일부 WTO 회원국은 WTO 각료회의가 2017 년 12 월에 개최 될 때 국경 간 투자 촉진과 같은 새로운 분야로의 협상을 진전시키고 자 노력 중이다. 다른 국가들은 도하 라운드를 되살리기위한 의도가있다. 15 년 이상 미루어 짐. 6 그리고 양국 수준에서, 예를 들면, 2017 년 5 월에 열린 호주 - 홍콩 자유 무역 협정 (Free Trade Agreement)에서 2015 년 12 월에 중국 - 호주 자유 무역 협정 (China-Australia Free Trade Agreement)을 이행 한 후 협상을 보완하여 협상을 시작했다. 7.
글로벌 무역에서 일관성 추구.
비 차별은 핵심 원칙 중 하나이기는하지만 WTO 규칙은 양자 간 및 지역 협약을 수용하지만 WTO조차도 본질적으로 서명국 만이보다 유리한 시장 접근 조건을 향유함에 따라 차별적이라고 협박한다. вќќ 8 WTO는 양자 간 및 지역별 무역 협정을 예외로 취급하고 있으며, 특정 규칙을 지키고 제 3 자에 대한 장벽을 높이지 않으며 WTO 시스템을 보완하지 않는 한 무역 촉진을위한 합법적 인 역할 때문에 WTO는 말한다. 대신에 그것을 대체하십시오.
그러나 don†™ t는 이전 절이 모순 된 것처럼 보이는 경우에 혼동하게 느낀다. 인도의 뉴 델리 공공 행정 연구소 (Indian Institute of Public Administration)의 경제 정책 및 경제 정책 담당 교수 인 게에 탄 알리 나 타지 (Geethanjali Nataraj) 교수에 따르면 경제가 가장 잘 맞는 국가를 따라가는 데 필요한 경제 정책 옵션이 부족하다는 사실은 큰 모순이다. 9.
WTO는 다수의 무역 규칙에 따라 무역 흐름을 저해 할 수있는 여러 블록의 중복 회원에 대한주의 사항을 들었다. 또한 많은 구 무역 협정은 관세 자유화와 무역 옹호 (예 : 반덤핑 및 반 보조), 원산지 규정 및 통관 규칙 만 다루고 있지만 새로운 협정은 서비스와 같은 분야로 확대되고있다 규칙, 투자, 경쟁, 지적 재산권 등이 있습니다. WTO는 규제 혼란과 이행 문제를 야기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뉴질랜드와 같은 정부는 지역 경제 통합을위한 TPP와 같은 협약을보고있다. вњњTPP는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무역 및 투자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수립하고 뉴질랜드에 상당한 장기 경제 및 전략적 이익을 가져다주고 뉴질랜드 외교 통상부에 따르면 지역 공급망의 성장을 촉진 할 것입니다. 10.
WTO 사무 총장 Roberto Azevgědo는이 문제를 동아시아 포럼의 2017 년 5 월 기사에서 정면으로 다루었 다. 다자간 무역 체제에 대한 지원은 활발한 양자 간 및 지역 협상 의제를 희생 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종종 묘사되는 것처럼 제로섬 게임이 아니라고 그는 말했다. 11.
그는 아시아 - 태평양 지역과 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 (APEC)을 지역 발의가 WTO의 다자간 체제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줄 수있는 사례로 꼽았다. 아시아 - 태평양 지역에서 다자간 규칙을 보완하고 세계 체제를위한 구성 요소로 작용할 수있는 많은 다른 지역 및 양자 이니셔티브가 있습니다. вќќ 12.
그러나 모든 지역 협정이 내일 완공 될 수 있다고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WTO가 필요할 것 "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경제, 농업 보조금 또는 어업 보조금과 관련하여 오늘날 우리가 직면하고있는 전세계 무역 문제는 다자간 체제 외부에서 해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Azevgødo는 무역 촉진 협정 (Trade Facilitation Agreement)과 같은 최근의 WTO 성과를 언급하면서 그의 조직이 복잡한 시대에 무역을 진흥하기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017 년 말에 WTO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2 년마다 개최되는 각료회의를 개최 할 것이고 이는 진보를위한 또 다른 중요한 기회가 될 수있다.
ICC는 최근 정책 수준에서 실용 수준으로 옮겨 국제 무역을 용이하게하고 거래 비용을 줄이기 위해 특혜 무역 협정의 원산지 규정에 관한 권고안을 발표했다. 예를 들어 절차 적 요구 사항을 표준화하여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글로벌 공급망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복제 및 자동화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그리고 ICC †™ s 관점에서, 이 문제에 대한 특혜 무역 협정은 다자간 WTO 협정으로 단계로 전망되어야한다. 15.
테이크 아웃.
국제 무역 협정의 이점과 도전 과제는 정책 세계와 기업계의 불확실성에 대한 고위급 논의의 대상으로 남아 있습니다. 세계 무역기구는 다자간 협상과 확산되고있는 양국 간 및 지역 협상간에 실행 가능한 균형을 모색하고있다.
저자.
Karen Lynch는 30 년 이상 뉴욕, 파리, 워싱턴 DC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기술 및 정책을 다루는 기자입니다. Karen은 또한 Content Marketing Partners의 교장입니다.
7. 호주 - 홍콩 자유 무역 협정, 호주 외교 통상부; dfat. gov. au/trade/agreements/a-hkfta/pages/default. aspx.
10. вњњTrans-Pacific Partnership, 뉴질랜드 외교 안보국 무역; tpp. mfat. govt. nz/
관련된 링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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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무역기구 및 세계 무역 규칙.
국제 무역을 촉진하기위한 새로운 WTO 협정
WTO와 국제 무역.
국제 지불을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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